석류즙 먹고 속쓰림 심해졌어요

1. 증상

 

새로운 루틴으로 자기전 공복에 석류즙 섭취 시작했는데 대략 일주일 정도 지나니 속쓰림이 확 심해졌습니다

 

2. 직전 먹은 음식

 

식사는 변화된것이 없습니다. 저자극 식이 그대로 유지중입니다. 흰쌀밥, 계란찜, 호박볶음, 버섯볶음, 조미김 섭취했으나 자기전 공복에 석류즙 섭취한지 일주일 정도 되었습니다

 

3. 상황/ 장소

 

자려고 누웠는데 속쓰림이 갑자기 심해지면서 목 이물감이 생겼어요. 갑자기 증상이 생긴거라서 뭔가 싶었습니다. 딱히 위염이 재발하는데 원인이 될만한 음식은 섭취한적이 없어서 좀 당황스러웠습니다. 그러다가 새로운 루틴으로 시작한 석류즙이 문제였습니다. 대략 섭취한지는 일주일 정도 되었고 자기전 9시-10시 사이 공복 섭취한것이 문제 였습니다. 찾아보니 석류즙은 산 성분이 많아서 속쓰림, 위산 과다 유발 할 수 있어요 위염, 역류성식도염 환자는 공복 섭취를 주의해야하네요.

 

4. 나의 대처

 

속쓰림 심하고 목 이물감이 느껴져서 소화성 궤양용제 알지캄액 한포 바로 짜먹어주고 보리차 따뜻하게 해서 천천히 마셔주었습니다. 알지캄 복용 이후 한 시간 지나니 증상 호전보여서 그대로 취침했습니다. 그 다음 아침에도 살짝 속쓰림 있어서 알지캄 한포 더 섭취하고 누룽지죽이랑 오트밀죽으로 저자극 식이 하루 먹으니 증상 좋아졌습니다. 앞으로는 석류즙은 먹지 말아야겠습니다. 만약 먹더라도 식후 즉시 섭취해야겠습니다.

 

석류즙 먹고 속쓰림 심해졌어요

5
0
댓글20
  • 레노아
    BEST
    자기전에는 즙이나 음료라도 음식물을 안드시는게 좋다고 들었어요
  • 이야기
    BEST
    목과 가슴 주변이 화끈거리고 쓰라릴 때는 물 한 모금 마시는 것조차 조심스러우셨을 텐데, 위벽을 보호하는 순한 식단을 선택하신 태도가 참 현명하십니다.
  • 건강해~♡♡♡
    BEST
    산성분이 있어서 식후 즉시 먹는게 좋겠네요 
    위염 있는 사람은 안 먹는게 좋을것 같아요
  • 마오병
    산이 많은 신 음식은 위장을 자극하지요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작성자
    맞습니다 산이 많아요
    편안한 밤 보내세요 
  • RjYerldyUl
    며칠 동안은 간을 전혀 안 한 흰죽이나 미음만 먹으면서 지친 위장을 달래주는 방법이 제일 안전해요.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작성자
    맞습니다 죽으로 저자극 유지했어요
    편안한 밤 보내세요 
  • 편유ㅇ
    좋아하는 과일도 산도가 높으면 조심하셔야 해요.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작성자
    그래서 과일 자체를 못 먹어요
    위에는 생과일이 안좋아요
  • ㄱ휘경
    조심해서 먹어야겠어요ㄷㄷㄷ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작성자
    그니까요ㅜㅜ 이제 석류즙 안먹습니다
    편안한 밤 보내세요 
  • 정혜리
    석류가 산이에요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작성자
    맞아요 산 성분이 맞지요
    편안한 밤 보내세요 
  • 삐오꼬
    산 성분 때문에 속이 쓰리기도 하는 군요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작성자
    산이 위를 자극하니까요
    편안한 밤 보내세요 
  • 🍀🍀🍀
    빈속안돼요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작성자
    공복에 금지!ㅋㅋㅋ
    편안한 밤 보내세요 
  • 가을포스트
    상황보셔서 드셔야해요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작성자
    안먹으려구요ㅋㅋ 끊었습니다
    편안한 밤 보내세요 
  • 꿈굽는사람
    석류즙도 산성이어서 그런가보죠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작성자
    산이 많아서 그렇지요ㅜㅜ
    편안한 밤 보내세요 
  • 티르
    아무래도 산성 식품은 공복에 먹기엔 조심스러운 거 같아요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작성자
    맞아요 공복이라 더 자극이 크네요
    편안한 밤 보내세요 
  • 솔내
    공복에 산성인 석류즙을 드셔서 고생하셨군요.
    늘 잘 살펴야겠네요.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작성자
    공복에 산성 석류즙이라서 문제네요ㅜㅜ
    편안한 밤 보내세요 
  • 그레인
    산도가 높은 과일인가보네요ㅠㅠ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작성자
    석류즙이 산이 많다고 해요ㅜㅜ
    편안한 밤 보내세요 
  • 민들레
    석류즙은 여성호르몬 정상수치에 모자란분에게 좋을수 있지만 수치이상일 경우 유방암 자궁암 걸릴 확률 높아요..갱년기..생리완경기라해서 무조건 여성호르몬 부족하다는 자기생각만으로 보조식품 먹는건 아니랍니다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작성자
    그것도 그런데 위자체가 못버티네요
    편안한 밤 보내세요 
  • od9rI31s1Y
    석류즙이 그래요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작성자
    그니까요 석류즙이 새콤해서 산성분이라서 그런가봐요 ㅜㅜ
  • 프로필 이미지
    LeeJS
    아이구 고생하셨어요 ㅠㅠ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작성자
    감사합니다 
  • 애플
    자기전 공복에 드시고
    고생하셨네요 ㅜ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작성자
    공복에 먹은것이 문제네요ㅜㅜ
    좋은 오후 보내세요 
  • 민트홀릭
    석류가 안맞으시는건가
    아님 이때 빈속이고해서 유난히 안좋으셨을까요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작성자
    빈속이고 산성분이 많아서 그런것 같아요.'만성 위염이라서 조심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