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에 매운 라면을 먹고나니 속이 불편함...!

1.증상

 

- 며칠전 집에와서 저녁으로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온라인 상에서 라면을 맛있게 먹는걸 보고 신라면 1개에 계란 한 알을 넣고 끓여 먹었습니다. 그리고 밥 1.5공기를 말아서 김치에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 이후, 집에서 쉬고 있는데 속이 너무 불편하더라구요.

 

 

 

 2. 직전 먹은 음식 

 

 - 저녁에 집에와서 라면에 계란1개 밥 1.5공기까지 말아서 김치에 맛있게 먹었습니다.

 

 

 

3. 상황  

 

얼마전 저녁으로 집에와서 제 입맛에 잘 맞게 신라면 하나에 계란 하나 넣고 고춧가루까지 넣어 맛있게 끓여서 라면을 맛있게 먹은 후, 밥 1.5공기를 말아서 김치에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리고 시원하게 탄산수까지 마셨습니다.

 

설겆이까지 다 끝내고, 쫌 쉬고 있는데,

명치아래 속이 꽉 찬듯 너무 불편하더라구요.

소화도 안 되는거 같고요.

 

 

4. 대처

 

- 식후 속이 너무 불편하고, 소화가 잘 안 되는걸 느꼈습니다.

 

일단 집에 있는 소화효소를 먹었습니다.

그리고 집밖으로 나가 밤하천 산책로에 가서 계속 걸었습니다.

 

이렇게 걷다보니 식후 불편함이 조금씩 사라지고, 어느 정도 걸은 후, 걷는 동안은 소화가 잘 되어가는지,

걸을때 가스가 밖으로 뿡하며 배출되는게 

속이 불편함이 어느정도 사라지고, 

소화도 어느정도 이루어짐을 느꼈습니다.

 

한번씩 식후 속이 불편할때 걷기운동이

도움이 되는거 같더라구요.

 

0
0
댓글19
  • 프로필 이미지
    LeeJS
    BEST
    매운 라면과 밥까지 말아서 드셔서 상황이 더 안 좋았던 거 같아요.
    다음부터는 어느정도 절제하고 드셔야겠네요. 고생하셨어요 ㅠㅠ
  •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BEST
    라면이 문제네요
    고생하셨어요 ㅜㅜ
  • 애플
    BEST
    매운거 드시고 불편하셨네요
    걷기 잘하셨어요 
  • 헤헤은정
    매운 거 먹고 탈 난 사람 많지요. 매워서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작성자
    헤헤은정님 반갑습니다 ^^
    아무래도매운게 영양이 있는듯요~ㅎ 
  • 동구abr
    라면이라 그렇죠 위장약을 복용하시는 편이 안전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작성자
    반갑습니다 ^^
    라면이 약간 소화에
    안 좋은거 같아요 ~ㅎ 
  • kim정윤
    불편함의 끝은 결국 안락함이니 조금만 더 참으며 몸을 다독여주세요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작성자
    정윤님 반갑습니다 ^^
    네, 좋은 말씀 해주셔서 감사해요 ~ㅎ 
  • 0김원노야0
    에구, 진짜 고생 많으셨네요. 속 답답하면 잠도 잘 안 오는데 걱정이에요.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작성자
    반갑습니다 ^^
    그날 진정이 다 되어서 괜찮더라구요 ~ㅎ 
  • 동현
    라면도 정신 못 차리고 졸린데 이거 진짜 괴롭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작성자
    동현님 반갑습니다 ^^
    아무래도 그런거 같더라구요 ~ㅎ 
  • 김정원
    남들은 밥 먹고 활력이 돈다는데 저는 식후에 사지에 힘이 다 풀려서 숟가락 들 기운조차 아까울 때가 많답니다.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작성자
    반갑습니다 ^^
    아, 그렇게 힘드신 경우도 있군요!
    수고하셨습니다.
  • 이현 이젠
    저도 위가 약해서 그 묵직한 기분 너무나 잘 알고 있어요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작성자
    이현 이젠님 반갑습니다 ^^
    위가 약하면 그런 경우가
    많군요!
  • 마오병
    매운 라면 먹으면 속 불편하지요. 저녁에는 특히요.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작성자
    마오병님 반갑습니다 ^^
    맞는 말씀인듯요!
    매운 라면이 저녁에 쫌 그런듯요~
  • 삐오꼬
    고생하셨습니다 소화가 안돼서 불편하셨겠어요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작성자
    삐오꼬님 반갑습니다 ^^
    쫌 불편하다가 걷고나니
    괜찮아지더라구요 ~ㅎ
  • 프로필 이미지
    먼산보는하이바라
    라면에 밥 1.5 공기는 ... 과식이네요. 걷기운동 잘 하셨어요~^^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작성자
    먼산보는하이바라님 반갑습니다 ^^
    속이 불편하다가 
    걷기운동하니 괜찮더라구요 ~ㅎ 
  • 프로필 이미지
    캐시칭구들
    라면처럼 자극적인 밀가루를 먹으면 저도 불편함이 좀 오는 것 같아요 ㅠㅠ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작성자
    캐시칭구들님 반갑습니다 ^^
    님께서도 그러시군요! 
    저도 예전에는 안 그랬었는데,
    요즘 가끔씩 그렇더라구요 ~
    
  • 레노아
    라면에 약간 과식이셨던거 같네요 고생하셨어요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작성자
    레노아님 반갑습니다 ^^
    평소에 먹는 양인데,
    상황이 쫌 안 좋았나봐요~ㅎ 
  • od9rI31s1Y
    그랬군요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작성자
    반갑습니다 ^^
    네, 그랬답니다 ~ㅎ
  • 수호지킴이
    매운 라면에 밥 1.5공기 좀 많기는 하네요
    거기에 탄산수까지..
    고생하셨어요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작성자
    수호지킴이님 반갑습니다 ^^
    평소에 먹는 양인데,
    아주 가끔은 이런일이 일어나네요~ㅎ 
  • 효성
    가끔씩 먹고 소화제나효소 먹으면 나아질듯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작성자
    효성님 반갑습니다 ^^
    맞아요, 소화효소에 걷기가
    좋더라구요 ~ㅎ 
  • 건강해~♡♡♡
    우리집은 매운거 못먹어서 라면도 전부 순한맛이에요
    조금만 매워도 속이 불편해요 ㅜ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작성자
    건강해~♡♡♡님 반갑습니다 ^^
    아, 매운거 못 드시는군요!
    근데, 속에는 매운게 안 좋은거 같더라구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