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이 부담스럽고 더위에 입맛도 없는 요즘, 열무단배추 물김치!

속이 부담스럽고 더위에 입맛도 없는 요즘, 열무단배추 물김치!

 

요즘같이 무더운 날씨에는 일하기도 힘들죠.

뿐만아니라 속도 부담스럽고 입맛도 없어지는것 같아요. 

 

 그렇다고해서 이 더위에 매번 뜨거운 국을 끓이기도 그렇지요.

 

그래서 위장에 부담이 안 가 좋으면서도 영양과 맛을 챙길수 있는 여름 음식 열무단배추물김치가 있더라구요.

 

열무단배추물김치는 발효 과정에서 생성되는 유산균이 소화와 영양 흡수를 돕고, 위장 기능을 강화하는 데 매우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위장에 좋은 이유와 효능으로는 소화 개선 및 위벽 보호로 씹기 편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국물에 우러난 소화 효소가 음식물의 분해를 도와 위장의 부담을 줄여줍니다.

 

유산균의 장 건강 증진으로 발효되면서 생기는 천연 유산균이 장내 유익균을 늘려 소화 불량을 완화하고 전반적인 위장 건강을 높여줍니다.

 

속쓰림 및 식도염 완화로 자극적인 고춧가루나 마늘을 최소화하여 맑게 담근 물김치는 위산 역류나 역류성 식도염 증상 완화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위장에 좋은 열무단배추 물김치를 만들어봤습니다.

 

주재료인과 열무1단과 단배추2단 등과 양파 생강 풀국 등을 이용합니다.

 

아래의 사진들은 열무단배추물김치를 만드는 과정에서 조리했던 재료들을 사진으로 찍어봤어요.

 

순서대로 

멸치다시마육수만들어 식히기 > 풀국만들어 식히기 

> 열무단배추 손질과 씻은후 소금절이기 > 양념장만들기 입니다.

 

 

속이 부담스럽고 더위에 입맛도 없는 요즘, 열무단배추 물김치!

 

 

물론, 이건 준비하기가 번거롭고 시간도 많이 걸리지만,

한번 만들어 놓으면 비빔밥 국물김치 등 여기저기 반찬으로도 많이 이용할수 있고 시원하게 먹을수 있어

맛을 보면 그만한 가치가 있답니다.

 

 

속이 부담스럽고 더위에 입맛도 없는 요즘, 열무단배추 물김치!

 

열무단배추물김치의 맛은, 

새콤하고 시원한 국물맛으로 발효되면서 생기는 천연 산미가 탄산음료처럼 톡 쏘는 청량감을 줍니다.

열무의 단단하고 아삭한 식감과 단배추의 부드러움,

단배추 특유의 달큰한 맛과 풀국에서 나오는 감칠맛이 어우러집니다.

 

 

속이 부담스럽고 더위에 입맛도 없는 요즘, 열무단배추 물김치!

 

속이 안 좋을때,

열무단배추물김치를 먹은 위장의 반응은,

즉각적으로 편안해지고 소화가 촉진되는 반응을 보입니다. 자극적인 일반 김치와 달리 위벽을 부드럽게 달래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구체적으로 시원하고 새콤한 국물이 위액 분비를 적당히 촉진하여 멈춰 있던 위장의 연동 운동을 도와줍니다.

 

풀국과 채소에서 우러난 소화 효소들이 음식물 분해를 도와 위가 부대끼거나 체하는 느낌을 줄여줍니다.

 

지속섭취시 잘 익은 물김치의 유산균이 위점막의 염증 반응을 억제하고 장내 환경을 개선하여 평소 가스가 차거나 속이 더부룩한 증상이 줄어듭니다.

 

그래서 요즘같이 무더위에 소화기능 떨어지는 날이거나

 

속이나 위장이 안 좋을때는

 

위장도 속도 편하게 해주는, 

열열무단배추물김치로

위장도 맛도 챙겨주시길 바랍니다 ~

2
0
댓글42
  • 프로필 이미지
    LeeJS
    BEST
    정성 가득한 열무단배추 물김치 상큼하고 시원하니 맛있어보이네요 ㅎㅎ
  • 형수
    BEST
    여름철에 딱 좋은 물김치네요. 고춧가루 마늘을 줄여 속도 편하겠습니다
  • 불주먹
    BEST
    후루룩 국수 말아먹으면 정말 맛나겠네요
  • 건강해~♡♡♡
    시원하게 여름에 너무 좋은 
    열무단배추 물김치네요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작성자
    건강해~♡♡♡님 반갑습니다 ^^
    맞는 말씀인듯요! ㅎ
    여름엔 뜨거운 국대신에
    이게 시원하니 좋더라구요 ~ㅎ 
  • 삼구암가자
    더운날에 잘 맞는 좋은 메뉴 같아요.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작성자
    삼구암가자님 반갑습니다 ^^
    정말 그런것같아요!ㅎ
    더운날 좋더라구요 ~
  • KRD6GXZ
    상큼하니 맛 좋겠네요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작성자
    KRD6GXZ님 반갑습니다 ^^
    맞아요, 상큼하니 맛이 좋더라구요 ~ㅎ 
  • 레노아
    시원한 여름 맛 그자체겠어요!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작성자
    레노아님 반갑습니다 ^^
    정말 시원한 여름 맛 
    그자체로 맛있었답니다 ~ㅎ 
  • 수호지킴이
    잘 익은 열무단배추 물김치 
    하나면 문제 없겠어요
    도망가는 입맛 꼼짝마!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작성자
    수호지킴이님 반갑습니다 ^^
    ㅋㅋㅋ
    맞아요, 더위에 도망가는 입맛
    도로 찾아오는 느낌인듯요~ㅎㅎ 
  • youxKFRiAC
    여름철 입맛 없을 때 시원한 물김치가 최고죠. 
    속도 편하고 입맛도 살려줄 것 같아요..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작성자
    youxKFRiAC님 반갑습니다 ^^
    정말 그런것같아요! ㅎ
    여름철 입맛 없을때 
    시원한 물김치에 입맛도 좋아지는거 같아요~
  • 스마일
    요즘 딱이죠. 맛있겠네요^^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작성자
    스마일님 반갑습니다 ^^
    정말 요즘 딱인거 같아요~ㅎ 
  • 별이총총
    아니 이것은!
    더워서 집 나간 입맛도 돌아올 열무김치잖아요.
    벌써 열무가 나와 위장에서
    한여름 살이 준비를 하려나 봅니다. ㅋㅋㅋㅋ 
    밥도 면도 반찬으로도 다 달려들것 같아
    숲과 나무님의 여름은
    시원할 것인지!  더 더워질 것인지!
    다른건 모르겠으나 아무리 더운날에도
    열무김치가 소화기능은 잡고 있을것 같아요. ㅎㅎ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작성자
    별이총총님 반가워요 ^^
    ㅋㅋㅋ
    더워서 집나간 입맛을 돌아오게 만드는게 열무김치이군요! ㅎ
    열무가 나와서 철새처럼 위장에서
    한 여름 살이를 하는군요~ ㅎㅎㅎ
    총총님 아시는데로,
    저의 여름은
    밥과 면과 반찬들과 시원해졌다가
    든든한 양으로 또 더워질듯요~ㅎ 
    그럼에도 이런 삶이 
    그냥 좋기도 감사하기도 하답니다😀 ^^
  • 콘센트
    열무단배추물김치, 시원하고 소화도 잘 되고 맛있겠어요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작성자
    콘센트님 반갑습니다 ^^
    이게 은근히 요즘에
    식사하기 좋더라구요 ~ㅎㅎ 
  • jennie
    시원하게 먹고 건강도 챙기네요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작성자
    jennie님 반갑습니다 ^^
    정말 건강까지 챙기게 되는거 같더라구요 ~ㅎ 
  • kim정윤
    거북함 1도 없는 깔끔한 뒷맛이 여기까지 느껴지는걸요.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작성자
    kim정윤님 반갑습니다 ^^
    ㅋㅋㅋ
    이렇게 좋은 반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 
  • 상원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온 가족이 함께 먹기 좋은 무해한 식단이에요.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작성자
    상원님 반갑습니다 ^^
    정말 그런것같아요! ㅎ
    아이부터 어르신에게까지 건강에 
    좋은 식단인거 같아요 ~
  • wZsQbJJq5H
    위장이 튼튼해질 때까지 지치지 말고 힘내시길 빌게요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작성자
    wZsQbJJq5H님 반갑습니다 ^^
    좋은 말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
    저도 함께 빌어봅니다 ~
  • RjYerldyUl
    좋은 정보 공유해 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작성자
    RjYerldyUl님 반갑습니다 ^^
    좋은 댓글을 남겨주셔서
    저도 감사하답니다 ~ㅎㅎ 
  • 이현 이젠
    속 편한 상태가 주는 행복이 세상에서 제일 크다는 걸 증명하시네요.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작성자
    이현 이젠님 반갑습니다 ^^
    맞아요, 속편한 상태가 주는
    행복이 참 중요한거 같더라구요 ~ㅎ 
  • 정민
    깔끔하고 담백한 비주얼에 눈길이 멈췄어요.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작성자
    정민님 반갑습니다 ^^
    물김치를 깔끔하고 담백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 
  • 프로필 이미지
    앨리스
    물김치 진짜 좋아해요 ㅠㅠ
    여름에 딱 좋을 거 같아요:)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작성자
    앨리스님 반갑습니다 ^^
    물김치 진짜 좋아하시는게
    저랑 같군요~ㅎ 
  •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물김치 시원하니 굿이지요
    편안한 밤 보내세요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작성자
    레모닝닝님 반갑습니다 ^^
    장점중 하나가 시원함과
    아삭함인듯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