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염 재발때 두유오트밀죽 먹었어요

석류즙 먹고 위염이 재발해서 하루 동안 저자극 식이할때 먹은 두유오트밀죽입니다. 오트밀죽은 보통 물로 불리는경우도 있지만 전 두유를 넣으니 더 고소하더라구요. 우유는 유당불내증이 있어 두유로 대체했고 고소해서 좋았습니다. 아침 공복에 먹기도 아주 좋은 저자극 두유오트밀죽 추천드려요 

 

🌠오트밀의 효능

 

오트밀은 귀리를 가공한 통곡물입니다!

 

▶️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배변 활동에 좋습니다

▶️ 식이섬유로 인해 포만감을 오래 유지 할 수 있습니다

▶️ 베타글루칸등 수용성 식이섬유가 흡수를 늦춰 혈당 상승을 완만하게 해줍니다

▶️ 베타글루칸이 콜레스테롤 배출에 관여해서 콜레스테롤 관리에 좋습니다

 

🌠두유오트밀죽 레시피

 

1.퀵오트밀 4큰술을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준비합니다

 

위염 재발때 두유오트밀죽 먹었어요위염 재발때 두유오트밀죽 먹었어요

 

2.소이비랩 저당 두유 100ml 오트밀에 부어줍니다

 

위염 재발때 두유오트밀죽 먹었어요위염 재발때 두유오트밀죽 먹었어요

 

3.전자레인지에 1분 돌려준 다음 한번 저어주고 다시 1분 돌려서 총 2분 돌려줍니다

 

4. 맛을 보고 기호에 따라 소금이나 설탕 첨가하면 되는데 저는 알룰로스 분말 소량 넣어서 단맛을 내주었습니다.

 

위염 재발때 두유오트밀죽 먹었어요위염 재발때 두유오트밀죽 먹었어요

 

🌠맛설명

 

두유와 오트밀과의 조합이 좋아요. 특히 저자극이라서 아침 공복에 식사대용으로도 좋습니다. 여기다가 과일이나 견과류 추가 한다면 더 맛있고 든든한 한끼가 될것 같아요.

 

🌠위장반응 

 

두유오트밀죽이 워낙 담백하고 저자극이다보니 위장 불편감 없이 편안해서 좋았습니다. 저는 아무런 토핑 없이 먹어서 더 담백해서 좋았네요. 한끼 이렇게 먹으니 위염 호전보여서 좋았습니다. 누룽지죽이 질렸는데 두유오트밀죽 한끼 먹을 수 있어 참 좋았어요.

 

🚫 오트밀 주의사항

 

오트밀이 수분을 많이 끌어들이는 성분이라서 변비 소화불량 유발 하니 수분 섭취 충분히 하세요. 그리고 과다 섭취시 소화 불편 유발하니 종이컵 반컵 40g까지만 섭취하세요. 권장량 넘으면 장에 부담이 가고 복부팽만 생길 수 있어요. 

4
0
댓글23
  • 효성
    BEST
    오트밀도 제한이 있었네요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프로필 이미지
    LeeJS
    BEST
    잘 챙겨드셨군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 그레인
    BEST
    오트밀에 저당두유까지.. 건강하게 드셨네요^^
  • 건강해~♡♡♡
    두유와 오트밀 조합이 좋군요
    오트밀 가끔 물에 타서 먹어봤어요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작성자
    물에 타서 먹어도 좋지요
    편안한 밤 보내세요 
  • youxKFRiAC
    두유오트밀죽은 위염 재발 때 좋은 선택이에요.
    부드럽고 영양도 풍부해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작성자
    부드러워서 먹기 좋아요
    편안한 밤 보내세요 
  • 바람소리
    위염엔 부드러운 오트밀이 정답이죠.
    고소한 두유죽 드시고 얼른 나으세요!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작성자
    맞아요 부드럽게 굿입니다
    편안한 밤 보내세요 
  • 프로필 이미지
    커피에우유
    오트밀 죽은 끓이지 않고 렌지에 돌려 먹어서 편하다는 얘기 들어본것 같네요.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작성자
    맞아요 전자레인지에 간단하게
    가능하니 편해서 자주 먹게 되네요
  • 🍀🍀🍀
    편하고좋아오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작성자
    맞아요 편해서 굿입니다
    편안한 밤 보내세요 
  • KRD6GXZ
    잘 보고 갑니다. 참고가 많이 되었네요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작성자
    KRD6GXZ님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보내세요 
  • 프로필 이미지
    캐시칭구들
    단백질 잘 챙길수있어서 좋은 식단이네요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작성자
    맞아요 두유로 단백질 챙깁니다
    편안한 밤 보내세요 
  • AK28BJGI2B
    오트밀이 많은데 한번해봐야겟어요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작성자
    두유넣고 간단하니 해보세요
    편안한 밤 보내세요 
  • 영선이
    두유오트밀죽 신기한거 같아요
    있는 재료로 쉽게 만들수 있어 더 좋네요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작성자
    간단하고 쉬워서 너무 편해요
    편안한 밤 보내세요 
  • 기춘이
    아 오트밀로 죽으 ㄹ끓이실때 두유를 넣어요?
    저도 한번 해볼게요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작성자
    전자레인지에도 가능하니 해보세요
    편안한 밤 보내세요 
  • 이하린
    이렇게 드시면 든든하겠어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작성자
    맞아요 은근 든든합니다
    편안한 밤 보내세요 
  • youngran
    오트밀죽 속 편하고  맛있어 보여요.
    잘보았읍니다 
    편한밤되세요 ~~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작성자
    속편한 식단으로 좋아요
    편안한 밤 보내세요 
  • 솔내
    두유오트밀죽 부드럽고 담백해서
    위장에 좋겠군요.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작성자
    맞아요 저자극이라서 좋아요
    편안한 밤 보내세요 
  • 레노아
    오트밀이 금방 불어서 먹기 편하겠어요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작성자
    두유에도 금방 불더라구요
    편안한 밤 보내세요 
  • 수호지킴이
    저당두유로 오트밀죽에 과일 
    견과류 넣는 방법 좋네요
    든든하겠어요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작성자
    견과류 다양한 토핑 넣으면
    더 맛날것 같아요 👍 
  • 류혜진(Lucy)
    Io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작성자
    류혜진(Lucy)님 반갑습니다 
    편안한 밤 보내세요 
  • 여리나
    오호 속 편하게 먹기 좋네여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작성자
    여리나님 반갑습니다 
    넘 속편하고 좋아요 👍 
  • 안과민초보
    간편하니 좋겠어요. 포만감도 있고요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작성자
    맞아요 은근 든든합니다
    편안한 밤 보내세요 
  • GTp7jJomAo
    오트밀 처음먹으면 오잉스럽지만 먹다보면 너무 매력적인 식재료같아요. 오트밀죽 잘 보고갑니다.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작성자
    맞아요 처음에는 밍밍해서 뭔가 싶은데
    저자극이라 더 손이 가요 👍 
  • 프로필 이미지
    호빵
    소이비랩두유를 넣어 오트밀죽 만들기도
    쉽고,속도 편하겠어요~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작성자
    아주 쉽습니다 다양하게 활용가니
    드셔보세요 굿밤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