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편하고 맛있는 콩나물비빔밥

속편하고 맛있는 콩나물비빔밥

 

콩나물 한팩 데쳐서 낙지볶음에 곁들이고 남은걸로 콩나물비빔밥 해먹었어요

 

콩나물 데쳐서 계란후라이에 양념간장 참기름이면 다른 반찬 없이도 얼마나 맛있는지~~

양조절을 못해서 비비고 보면 너무 많은데 끝까지 먹게 된다는..^^

콩나물이 식이섬유가 풍부해서인지 소화가 잘되는것 같아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콩나물에서 가장 영양가가 높은 부분은 꼬리(뿌리)와 머리 부분이라고 하네요 꼬리부분 잘라낸적 많은데ㅠ

 

담엔 소고기 고명을 준비해서 더 제대로 된 콩나물밥을 도전해봐야겠어용

 

콩나물의 효능>>>

 

콩나물은 아스파라긴산과 비타민 C가 풍부해 숙취 해소, 면역력 강화, 피로 해소에 탁월한 천연 영양제입니다.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으로 다이어트와 장 건강에도 매우 유익합니다. 
주요 효능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 숙취 해소: 뿌리에 풍부한 '아스파라긴산'이 알코올의 주성분인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여 빠른 숙취 해소를 돕습니다.
    • 면역력 강화 및 감기 예방: 비타민 C와 베타카로틴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감기 예방 및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 피로 해소 및 피부 미용: 사과보다 3배 많은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하고 피부 탄력을 높여줍니다.
  • 장 건강 및 변비 예방: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촉진하여 배변 활동을 돕고 숙변을 배출해 줍니다.
  • 빈혈 예방: 철분과 엽산이 함유되어 있어 헤모글로빈 합성을 돕고 빈혈을 예방 및 관리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 혈관 건강: 칼륨이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을 조절하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합니다. 

 

 

 

 

 

3
0
댓글20
  • 프로필 이미지
    레모닝닝
    BEST
    속편한 식단으로 좋네요 
    잘 보고 갑니다 
  • 삐오꼬
    BEST
    비주얼 대박이에요!
  • 프로필 이미지
    앨리스
    BEST
    식이섬유 풍부한 콩나물 좋지요!!!
    비빔밥은 진짜.. 언제먹어도 맛나요♡
  • 프로필 이미지
    커피에우유
    콩나물 진짜 살짝 데치셨나봐요. 아직도 너무 싱싱하네요!
    와랄랄라
    작성자
    적당히 데쳤는데 원래 좀 통통한 아이를 샀어요 식감이 좋더라구요
  • glnpzpbTXI
    양념장을 적당히 너무 과하지 않게 넣는다면 이만한 음식도 없을 것 같습니다 입맛 없을 때도 딱 좋고 말입니다
    와랄랄라
    작성자
    네 콩나믈비빔밥은 사실 양념장이 킥이죠
  • 삼구암가자
    바로 먹고싶은 음식이네요.
    와랄랄라
    작성자
    야식으로 먹어도 그렇게 죄책감 들지않을듯요ㅎ
  • jennie
    담백한 흐름이 자연스럽게 살아 있네요.
    와랄랄라
    작성자
    감사합니다
  • 솔내
    콩나물의 아삭함이 좋아요.
    거기에 효능도 있어서 더 좋은 음식이죠.
    와랄랄라
    작성자
    네 간단하면서 영양가도 있고요
  • 레노아
    이건 너무 담백하니 군침도네요!
    와랄랄라
    작성자
    감사합니당 간단하고 맛있어용
  • 조성태
    보기만해도 군침이 돌고 건강해질것 같네요
    와랄랄라
    작성자
    넘 간단하니 오늘 해드셔보세용
  • 수호지킴이
    속 편한 콩나물비빔밥 
    맛있어 보여요
    아삭한 콩나물 식감도 좋죠
    
    와랄랄라
    작성자
    네 실패가 없는 맛이죠ㅎㅎ 
  • 애플
    콩나물 비빔밥 속편하게 
    잘 챙기셨어요 
    와랄랄라
    작성자
    감사합니다
  • 프로필 이미지
    LeeJS
    콩나물비빔밥 맛있겠네요 ㅎㅎ
    와랄랄라
    작성자
    네 아는 맛이져ㅎㅎ
  • 별이총총
    양조절이 안되야 배부르게 먹었다 하는게
    콩나물비빔밥 같아요.
    매번 느끼는건데 소화가 잘되서 
    콩나물을 산더미로 먹어야 하더라고요. ㅎㅎ
    소고기 없는 대신 계란 두개 잘하셨어요. ^^
    츄릅!! 먹고 싶네요.
    와랄랄라
    작성자
    맞아요 콩나물을 너무 많이 넣었나싶었는데 먹다보니 없더라구요 ㅋㅋ 계란 두개는 기본이죠 감사합니다
  • 오세빈
    우와! 맜있겠다!
    와랄랄라
    작성자
    😄
  • 건강해~♡♡♡
    오늘도 콩나물비빔밥  먹었는데
    넘 맛있고 든든해요
    와랄랄라
    작성자
    콩나물비빔밥 드셨군요 소화도 잘되고 맛있죠
  • 프로필 이미지
    바람소리
    아삭한 콩나물과 비빔밥의 조합은 언제나 옳죠. 정성 가득한 비빔밥 드시고 오늘 하루 속 편안하게 보내세요.
    와랄랄라
    작성자
    네 바람소리님도 편안한 밤 되세요:)
  • 마오병
    콩나물비빔밥은 속도 편하고 맛있어요
    와랄랄라
    작성자
    네 맞아요 간단하고용
  • youxKFRiAC
    콩나물비빔밥은 담백하면서도 든든해요.
    저도 속 불편할 때 자주 찾는 메뉴예요.
    와랄랄라
    작성자
    맞아요 부담없이 먹게되는 메뉴죠
  • PIAO ZHONGBIN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