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S
최근에 항생제 부작용이 생겨 몸이 붓고 변비가 찾아 오고 어떤 음식을 먹어도 써서 입맛이 떨어지더라구요. 그래서 선택해서 먹은 단호박 에그슬럿이었어요.
밤처럼 달콤하고 포슬포슬한 단호박이 제철이라 맛도 포만감도 영양도 요즘 먹기 좋더라구요.
단호박은 높은 수분함량과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주고 풍부한 칼륨 성분이 체내 노폐물과 나트륨 배출을 도와 붓기로 힘든 분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단호박 에그슬럿
단호박 씻는다
전자렌지에서 2분 정도 1차 익힘
네모 만들어 안에 호박씨를 뺀다
계란하나 넣어서 터트려 주고
체다치즈와 모짜렐라 치즈 넣어 2차 익힘
팁
계란 노른자는 꼭 터트려주기
1차 익힘에서 오래 익히지 않기
요알못도 전자렌지 10분내로 만들수 있어 좋아요.
단호박 효능
장운동 촉진 및 만성 변비 탈출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붓기 완화
항산화물질이 풍부
노화 예방하고 염증을 줄이고 면역기능 강화
고구마보다 높은 식이섬유로 장건강에 도움
베타카로틴 함유로 눈 피로 덜고 시력 유지
주의
섬유질이 풍부하여 평소 소화기능이 약하고 설사 있는 분들은 주의해야 합니다.
최근에 약 부작용으로 인해 면역력도 입맛도 기력도 훅 떨어졌어요. 몸무게가 3-4키로가 쪘다 빠졌다 하니까 일상 활력 회복하기가 쉽지 않네요.
평소 면역 저하로 구내염이나 잦은 염증. 피로감, 무기력감이 있는 분들에게도 단호박을 적극 추천합니다.
3
0
댓글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