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nnie
♧ 먹은 상황
체중조절을 위해서 아침에 시리얼과 우유만 먹고, 점심 저녁때는 배가 고파서 주로 국물있는 식당메뉴(순대국밥,제육덮밥, 순두부/된장찌개 등), 김밥등을 먹었더니 아무래도 김치 외에는 야채섭취가 부족할수밖에 없어서 원치 않는 변비나 소화불량에 시달리곤 해서 항상 야채를 먹어야한다는 고민이 있었지만, 따로 마트에서 야채를 구해먹는건 너무나 번거로운 일이어서 잘 안됐는 우연히 편의점에서 가격도 적당한 샐러드를 만났네요.
♧♧ 샐러드 내용물
기본적으로 양상추, 치커리, 적채(적양배추) 베이스에 방울토마토와 옥수수가 곁들여진 구성이 저에겐 딱입니다.
여기에 고구마나 감자, 호박 등이 탄수화물을 일부 제공해주고, 단백질은 삶은계란이나 메추리알이 들어있습니다.
♧♧♧
저는 여기에 닭가슴살 100g 정도만 추가해서 점심으로 먹기 시작했는데, 간편하게 야채섭취하기에 그만입니다.
위장에 전혀 부담이 없고 소화도 잘되며, 부족한 단백질이나 탄수화물만 추가해서 먹으면 나름 조화로운 식단구성이 가능하니 좋습니다.
2
0
댓글14